메뉴 건너뛰기

꿈해몽.kr

꿈해몽.kr

교통시설에 대한 꿈

지방세.한국 2008.10.17 00:09 조회 수 : 17712

■ 비행기, 로케트, 우주선, 인공위성

대통령의 전용기를 공무원이 탄 꿈 → 정부 기관이나 고위층 간부급에 발탁되어 승진한다.

무수한 편대비행이 계속되는 것을 본 꿈 → 하고 있는 사업이 점차 발전되어 가는 것을 여실히 느끼게 된다.

물건을 비행기가 실어다 준 꿈 → 어떤 단체에서 책임을 지어주거나 일자리를 가져다 준다.

비행기 안에서 비둘기가 나온 것을 안고 들어간 꿈 → 이것이 태몽이라면 사회 봉사원, 간호원 등으로 활동할 자손을 얻게 된다.

비행기가 공중에서 기관총을 쐈는데 그 탄피를 주운 꿈 → 지상에 발표한 작품을 수집하거나 복권, 경품권 등에 당첨될 가능성이 있다.

비행기가 공중에서 폭파되거나 추락한 꿈 → 자기의 신변이 새롭게 바뀐다.

비행기가 착륙해서 자가용으로 변한 꿈 → 국영기업체가 어떤 전환기에 개인 기업체로 바뀌는 것을 뜻한다.

비행기가 크고 높은 빌딩을 폭파시킨 꿈 → 구태의연한 봉건 사상, 기성 세대 등을 타파한다.

비행기의 심한 폭격으로 여기저기에서 사람들이 도망친 꿈 → 출품한 작품이 탈락된다.

비행접시나 인공위성을 타고 다닌 꿈 → 좀더 부귀로운 고급 기관에서 생활하게 된다.

수많은 비행기가 떠서 싸움을 벌이거나 우왕좌왕 떠다닌 것을 본 꿈 → 머리가 아프거나 복잡한 일에 얽매인다.

엔진이나 프로펠러가 여러 개 달린 큰 비행기가 바다에 착륙한 것을 본 꿈 → 어떤 연구 기관이 해외에 정착해서 큰 빚을 보게 된다.

여행중 도중하차를 하면 → 일, 사업, 직장생활 또는 계획한 일이 중단된다.

우방국가 원수의 비행기를 샐러리맨이 탄 꿈 → 근무하고 있는 거래처와 관련이 있고 같은 회사 계열로 전근하게 된다.

자신의 뒷모습을 기자가 비행기에서 촬영한 꿈 → 어떤 공공단체에서 자기의 신변에 관해서 조사한다.

적기를 격추시킬 수 있었던 꿈 → 자기가 계획한 일이나 소원이 협조자에 의해서 무난히 성취된다.

적기와 아군기가 공중전을 하는 걸 본 꿈 → 자기 세력이나 남에 의해서 방해적인 여건을 물리친다. 비행기가 폭격하는 것을 본 꿈은

정찰기가 정찰을 하면 → 어떤 기관의 기밀 탐지 또는 인재의 모집 등을 상징한다.

종이 비행기가 소리를 내며 날아가고 또 다른 종이 비행기가 폭음과 함께 하늘을 날아간 꿈 → 두 개의 감동적인 작품이 매스컴을 통해서 널리 알려진다.

편대비행을 하는 것을 본 꿈 → 자기 사업이 계획성 있게 잘 추진되어 간다.

풍선이 떴던 위치에 수송기가 날아온 꿈 → 어떤 사업을 시작하는데 협조자의 도움을 많이 받는다.




 

■ 기차, 자가용, 버스, 트럭

가마문을 열어놓고 가면 → 운세가 대길하다. 남의 차를 밀어주면

강물에 차가 빠진 꿈 → 어떤 일이나 소원의 결과가 큰 기업체에 흡수되거나 억압 받게 된다.

검은 택시가 방으로 들어와 있는 꿈 → 미혼자가 결혼을 서두르고, 집안 사람 중에 누가 사망하게 된다.

고장이나 사고로 인해서 차가 멈춘 꿈 → 어떤 계획한 일이나 모임 등이 좌절된다.

교통사고가 나서 죽거나 다친 것을 본 꿈 → 자기와 밀접한 관계에 있는 사람에게 평범 이상의 일이 생기게 된다.

기분이 좋아서 자가용을 운전하는 꿈 → 어떤 기업체를 운영해 나가거나 지휘권을 갖게 된다.

기차가 레일도 없는 산을 달리는 꿈 → 어떤 단체나 조직체가 자유롭게 운영되어 나가거나 세상에 과시할 일이 있다.

기차가 철로 위를 마음껏 달린 것을 본 꿈 → 하고 있는 일이 순리대로 잘 진행되어 간다.

기차가 폭파되거나 뒤집혀서 엎어진 꿈 → 어떤 기관의 기능이 마비되거나 사업갱신이 있게 된다.

기차에 치어 죽은 꿈 → 정치적인 일, 작품 등이 어떤 기관이나 언론사나 출판사에 의해서 성사된다.

기차의 불빛이 자신에게 비친 꿈 → 어떤 단체에서 자기 일을 빛내 주거나 기용할 일이 있다.

길을 닦거나 집터를 닦고 있는 중장비를 본 꿈 → 어떤 기관에서 계몽사업, 개척사업 등에 종사할 일이 있게 된다.

나무 사이로 검은 화물차가 달리거나 서 있는 것을 본 꿈 → 방비가 소홀한 틈을 타서 범죄집단이 침범할 우려가 있다.

만원버스를 타면 → 경쟁자가 많은 사업장 또는 시험장을 상징한다.

많은 사람이 차 둘레에 몰려 있는 꿈 → 어떤 기업체에 많은 사람이 청원하거나 시비가 있게 된다.

방에 버스가 들어와 있는 걸 본 꿈 → 어떤 기관의 추대를 받거나 기관 내에서 단체 항의에 부딪혀 권세가 흔들린다.

버스를 운전사와 자신만 타고 간 꿈 → 어떤 방해적인 여건, 시비의 대상이 없이 자기 권한을 마음대로 과시하게 된다.

버스를 운전수와 자신만 타고 가면 → 시비의 대상이 없는 자기 권한의 최대한의 행사를 하게 된다.

버스에 서서 있다 빈자리가 생기자 앉았던 꿈 → 외근 관계직에서 내근을 맡게 되거나 완전한 책임을 부여 받는다.

버스의 차창 밖으로 일어난 사건을 본 꿈 → 어떤 생활 도중에 생길 문제와 사건이거나 남에 관한 일에 관심을 갖게 된다.

분뇨차가 냄새를 풍기면서 옆을 지나간 꿈 → 어떤 기관에서 좋지 않은 소문을 퍼뜨리거나 자기 신변에 고나한 소문이 난다.

사이렌을 크게 울리며 소방차가 달리는 것을 본 꿈 → 데모 사건으로 군대, 경찰 등이 동원하여 진압할 일이 있다.

승용차 여러대 중 한 대만 사람이 타고 나머지는 빈차로 있는 꿈 → 자기가 여러 회사에 부탁한 일이 한 회사에서만 성사된다.

쌍두마차를 타고 자신이 왕비나 왕자가 된 것처럼 도시를 질주하면 → 신분이 고귀해지며 세상에 과시할 일, 결혼 등이 이루어진다.

애인과 함께 차를 타고 드라이브 한 꿈 → 애인이 생기게 되며 혼담이나 결혼 생활이 원만하게 이루어진다.

여러 대의 자가용이 자기집 마당에 정차되어 있는 꿈 → 사업상 협조자가 많이 있음을 나타낸다.

자기집 분뇨를 분뇨차가 퍼간 꿈 → 어떤 재물의 손실이 있거나 세금을 납부하게 된다.

자신이 승차한 차가 수렁에 빠진 꿈 → 사업이 운영난에 빠져 허덕이게 된다.

차 안에 아무도 없는데 차가 움직이면 → 영구차를 의미한다.

차 앞이 밖으로 향해 있는 꿈 → 자기의 일이 계획성 있게 조속히 잘 추진된다.

차가 가버려서 승차하지 못한 꿈 → 취직, 입학, 현상 모집 등에서 탈락하게 된다.

차가 강물에 떠내려가 사라진 꿈 → 어떤 강한 세력의 압력에 밀려 사업기반을 잃게 된다.

차를 도중에서 탄 꿈 → 직장에 취직되거나 어떤 단체에 가입하게 된다.

차를 탄 채 자기 집으로 들어온 사람을 본 꿈 → 어떤 단체의 대표가 자기와 여러 가지 일로 타협하게 된다.

차를 탄 채 하늘을 나는 꿈 → 자신이 하고 있는 사업에 세인의 관심이 쏠려 번창하며 현실에 만족한다.

차만 쳐다보고 타지 않은 꿈 → 청탁한 기관, 혼담자의 내부사정 등을 자세하게 알아 볼 일이 생긴다.

차바퀴에 펑크가 나서 고친 꿈 → 하고 있는 일을 다시 한번 재 검토한다.

차에 송장을 싣고 달린 꿈 → 오랫동안 재운이 트이게 된다.

차에 휘발유를 넣는 꿈 → 사업 자금을 많이 투자하게 된다.

철길을 여러 개 지나거나 기차 밑을 지나간 꿈 → 어려운 난관을 지혜롭게 잘 극복해 나간다.

출발 시간을 대합실에서 무료하게 기다린 꿈 → 계획한 일이 어떤 기관이나 회사에 의해서 보류되거나 장시간 동안 기다리게 된다.

큰 붓을 쥐고 지프차를 타고 가다 내린 꿈 → 어떤 잡지사에 작품을 연재하거나 문학작품을 출판하게 된다.

탱크를 부수고 사람을 죽인 꿈 → 어떤 세력을 잡아서 자기 능력을 마음껏 행사하거나 과시하게 된다.

트럭 기타 운반구에 연료를 가득 실어오면 → 막대한 재물이 생긴다.

트럭에 이사짐을 싣는 것을 본 꿈 → 어떤 기관에서 많은 일을 부탁하거나 사업을 새롭게 변경할 생각을 갖게 된다.




 

■ 보우트, 배, 군함, 나룻배

개펄에 엎어진 보우트를 바로 세워서 하천을 저어나간 꿈 → 포기했던 일을 새로운 각오로 다시 시작한다.

기선이 기적을 울리며 항구를 떠난 꿈 → 어떤 새로운 일을 계획하게 된다. 뱃길에 물이 말라버린 꿈은

기적 소리를 내며 기선이 항구에 들어온 것을 본 꿈 → 어떤 일의 성사를 위해서 나름대로 좋은 아이디어를 개발한다.

물고기가 배 안으로 뛰어든 꿈 → 사람의 목숨을 구하거나 재물이 생기게 된다.

바람을 받는 돛단배가 잘 가는 꿈 →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진다.

배 안에 물이 흥건히 고여있는 꿈 → 하고 있는 일이 점차 성과를 보이기 시작한다.

배 안에서 불이 난 꿈 → 사업이나 가정 형편이 점점 나아진다.

배가 뒤집혀서 공중을 나는 꿈 → 어떤 단체에서 동맹파업을 일으키거나 시위를 하게 된다.

배에서 목재 등을 내려 쌓는 것을 보면 → 재물 또는 인적 자원을 얻는다.

배에서 목재를 내려 쌓는 것을 본 꿈 → 남을 통해서 많은 재물을 얻게 된다.

배의 선수에 깃발이 꽂히고 자기 혼자만 탄 꿈 → 가까운 시일안에 불행한 일이 있게 된다.

보우트를 저어서 가는 꿈 → 주어진 조건의 일을 잘 처리하게 된다.

보우트를 타고 벌판에 있는 하천에서 물고기를 많이 잡은 꿈 → 어떤 잡지에 작품을 연재하여 후한 원고료를 받게 된다.

부두가에서 자신이 아는 사람을 전송한 꿈 → 출세를 하거나 작품을 선전할 일이 있다.

새로 구입한 텔레비젼을 설치하면 → 어떤 기관을 통해서 광고 선전할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.

선장실이나 갑판에서 회의하는 것을 본 꿈 → 새로운 단체를 조직하거나 어떤 세미나에 참석하게 된다.

수많은 사람이 기선에 내린 꿈 → 동등한 위치에 있는 사람이 취직하거나 집회장에서 퇴장하는 것을 보게 된다.

수평선 너머로 배가 사라진 것을 본 꿈 → 자기가 시작한 일의 성과를 기다리고 있거나 외국에 갈 일을 나타내기도 한다.

아무도 없는 배를 혼자 타고 떠내려간 꿈 → 어떤 일을 제대로 수습하지 못하고 병원에 갈 일이 있게 된다.

여성과 만족한 성교를 한 선장의 꿈 → 물고기를 배 안에 가득하게 잡거나 어떤 회사와 유리한 계약을 맺는다.

연애편지를 받으면 → 실제 연애편지를 받을 수 있으며 사업상 어떤 일의 교섭이 올 것을 예시한 꿈이다.

요트경기를 하면 → 사업, 학업, 연구, 경쟁에서 승부를 겨룰 일이 있다.

음식을 배 안에서 먹은 꿈 → 다른 사람이 부탁한 일을 책임있게 해결해준다.

작은 배에서 큰 기선으로 가볍게 올라가는 사람을 본 꿈 → 사람을 기다리게 되거나 병상에 눕게 된다.

접대부를 손으로 더듬은 선원의 꿈 → 배의 기물이 파괴되거나 사소한 일로 다투게 된다.

접대부의 둔부를 어루만진 선원은 → 배의 고장이나 다른 일로 불쾌를 체험한다.

짐을 만재한 화물선이 부두에 닿은 꿈 → 뜻밖에 사업 자금이 생겨서 이득을 얻게 된다.

짐을 만재한 화물선이 부두에 정박하는 것을 보면 → 막대한 이득을 얻는다.

함장이 된 자신이 적함을 공격한 꿈 → 경쟁 회사나 정당 등에 제재를 가하게 된다.

함포를 쏘아 적함을 침몰시킨 꿈 →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잘 극복해 나간다.

항구 도시 술집에서 술을 많이 마신 선원의 꿈 → 남에게 꾸지람을 듣거나 사기당할 일이 있다.




 

■ 오토바이, 자전거, 역마차

가마문을 열어 놓고 가는 꿈 → 하고 있는 일이 순리대로 잘 풀린다.

경사진 곳을 자전거를 타고 오르는 꿈 → 어떤 일을 추진하는데 장해물이 많이 따라 어려움을 겪게 된다.

들것에 시체를 싣고 집 주변에서 서성거리는 모습을 본 꿈 → 일의 성과를 얻으려면 상당한 시일을 필요로 하게 된다.

들것을 두 사람이 마주 잡고 있는 꿈 → 서로가 사소한 일로 의견 충돌이 있게 된다.

들것을 타고 가는 꿈 → 협조자의 도움으로 자신의 지위가 높아진다.

마차를 타고 자신이 왕비나 왕자가 된 것처럼 호위를 받으며 거리를 달리는 꿈은 → 어떤 단체의 우두머리가 되거나 지위가 높아진다.

병자나 노인이 가마를 타고 사라져 버린 꿈 → 가정에 화근이 생기게 된다.

어떤 사람이 청과물을 손수레에 가득 실어다 놓은 꿈 → 다른 회사의 도움을 받거나 과일 선물을 받게 된다.

처녀가 고목나무가지에서 그네를 타는데 노인도 다른 가지에서 그네를 타고 있는 꿈 → 자신이 원했던 큰 기업체에서 자기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게 된다.

케이블카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르내렸던 꿈 → 어떤 단체에서 중계역활을 한다.

하늘 높이 그네를 탄 꿈 → 자기의 소원을 충족시키고 세상에 과시할 만한 일이 있게 된다.
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