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건너뛰기

꿈해몽.kr

꿈해몽.kr

병(病)에 관련된 꿈

지방세.한국 2008.10.17 00:03 조회 수 : 19760

■ 질병

가슴에 병이 든 꿈 → 어떤 일에 대해서 사전 검토를 하고 마음에 상처를 받게 되는 일이 있다.

간호원의 간호를 받으면 → 협조자의 도움으로 어떤 일을 진행시킨다.

감기에 걸리면 → 사상적 또는 종교적인 감화를 받는다.

건강한 사람이 병에 걸 리는 것은 → 트러블이 일어나 싸움이 끊이지 않는다.

다리에 통증을 느껴 잘 걷지 못하면 → 하는 일이 어려운 처지에 놓이게 된다.

벙어리의 꿈은 → 불구자를 꿈에서 보게 되면 남의 일로 모욕을 받는 수가 있으니 요조심.

병석에 있으면서 간호를 받으면 → 자기 일거리나 작품을 남이 도와주게 된다.

병에 걸려 앓아 누우면 → 자기의 일거리나 작품에 미진함을 예지한 것이다.

병원에서 입원 일수를 정해주면 → 자기 일의 계획이나 작품 따위가 그 일수만큼 지연된다.

병으로 진찰받는 꿈이나 환자가 되어 문병을 받는 것은 → 남의 원조를 얻어 운이 트일 길몽

병을 치료하다 죽으면 → 사업, 소원, 계획 등이 완벽하게 이루어진다.

병이 완치되거나 치료하다 죽는 것은 → 사업.소원.계획한 일이 각각 성취되거나 그 일에서 손을 뗀다.

붕대를 머리나 손에 감은 시체를 보고서 무서워하면 → 교통사고로 차가 부서지지만 사람은 살아난다.

사육한 짐승이 아픈 꿈 → 작품이 잘못되었거나 일거리를 처리하지 못하고 오랫동안 붙들고 있게 된다.

산모가 출산을 하려고 진통을 겪는 꿈 → 새로 시작한 일이 여러 가지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.

움직일 수 없는 환자의 몸이나 방안에 햇빛이 내려 쪼이면 → 병이 치료된다.

음식을 먹었는데 체해서 배가 아픈 꿈 → 어떤 책임 있는 일을 맡았으나 그 일이 벅차게 느껴진다.

의사가 약을 줘서 먹는 것은 → 어떤 기관장에서 임무를 부여 받거나 업무처리에 시정을 요하는 지시를 받는다.

전신에 열이 불덩이같이 뜨거운 꿈 → 학문적인 연구에 몰두하거나 신앙생활을 충실하게 한다.

전염병을 앓으면 → 사상, 종교 등에 몰입할 일이 있다.

죽을 시기가 다가옴을 알 리는 것은 → 환자가 말 또는 배를 타거나 검은 버선을 신거나 우산을 쓰고 달 리는 등의 꿈은 죽을 때가 가까웠음을 알 리는 흉몽이다.

집에 문둥병 환자가 찾아온 꿈 → 선전하거나 전도하는 사람이 자기를 찾아온다.

콧물이 자꾸 나온 꿈 → 자기 주장을 남에게 강력히 내세운다.

콩팥에 병이 들었으니 어떻게 하면 되느냐고 문의한 꿈 → 어떤 일을 시작하는데 그 일에 대해서 상의해 올 사람이 있다.

현재 움직일 수 없는 중환자가 큰 절을 받으면 → 병이 더욱 악화된다.

환자가 건강을 회복한 꿈 → 자기가 소원한 일이나 계획한 일 등이 뜻대로 추진해 나간다.

환자가 건강해 지는 것은 → 장차 자기 병이 완쾌될 것을 예지하는 경우도 있으나 대개는 자기 병과는 상관없는 소원,계획의 성사 여부를 예시하는 꿈이다.

환자가 꿈에 소를 보면 → 소는 조상을 상징한다. 조상이 노해서 앓는 것이므로 조상께 제사를 지내야 한다고 전해오고 있다.

환자가 산에 올라가는 것은 → 아내가 트러블이 원인으로 말다툼이 끊이지 않는다

환자가 산을 내려오는 것은 → 병이 고비를 넘어 낫는 방향으로 가게 될 길몽임

환자가 슬프게 우는 것은 → 멀리 있는 친척이나 지인이 찾아온다. 만약 당신이 환자를 꾸짖는다면 괴롭힐 결과, 환자가 울 게 되면 재난이 일어날 전조이다.

환자가 옷을 갈아입는 것은 → 백.흑.청의 옷은 병이 중해짐을 암시하고 하얀 옷을 입고 있으면 그 환자는 얼마 후에 사망한다. 그 밖의 색깔은 얼마 후 나을 길조이다.




 

■ 약

상자 속에 가득한 약병을 얻은 꿈 → 음식을 배가 부르게 실컷 먹을 일이 있다. 신령적인 존재가 약을 주거나 치료법을 알려준 꿈은 몸이 건강하지 못한 사람은 점차 차도를 보이기 시작한다.

약병이 사방에 흩어져 있는 꿈 → 학문적 자료를 구하거나 생계비 유지를 위해서 애쓴다.

약을 먹고 전염병이 나은 꿈 → 어떤 단체에서 이탈하게 되고 사업의 재정비를 하게 된다.

약을 약국에서 구해온 꿈 → 생계비 유지할 일이 생기거나 어떤 약속이 이루어진다.

의사가 약을 처방해서 준 꿈 → 어떤 기관에서 임무를 부여 받거나 업무 처리에 시정을 요하는 지시를 받는다.

임금님이 내리는 사약을 받아 먹은 자신이 죽은 꿈 → 사회적으로 자신의 성실함을 인정받는다.

정신 분석학적 치료나 심리 요법을 행한 꿈 → 자기의 복잡한 심정을 남에게 털어놓고 이야기를 한다.

폭약이라고 여겨지는 약을 받아 먹은 꿈 → 자기의 실력을 충분히 발휘를 할 수 있는 직장을 얻게 된다.





■ 의술

머리를 수술 받은 꿈 → 남에게 자신을 평가 받거나, 자기 사상을 신중하게 털어 놓는다.

병원에 입원해야 하는 진찰카드를 받은 꿈 → 그 기간 동안에 어떤 단체에서 일을 하거나 일거리를 보관하게 된다.

수술도중에 몸이 뻐근한 느낌을 받은 꿈 → 상대방이 자기에게 깊은 관심을 보이고 도움을 준다.

자기 병세를 의사에게 자세히 설명한 꿈 → 자기 일에 관하여 남에게 여러 모로 이야기를 한다.

진찰실에 누워있는 꿈 → 웃어른이 명령하는 대로 복종하게 된다.
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