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건너뛰기

꿈해몽.kr

꿈해몽.kr

소 띠

지방세.한국 2008.10.17 11:23 조회 수 : 10019

소는 농사 경영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물론 죽어서는 고기와 가죽을 남기는 것은 물론 꼬리, 내장, 뼈, 피 등 버릴 것 하나 없이 우리 인간에게 유용한 존재로 값진 동물이다. 그래서 집안식구·협조자·인적 자원·집 ·사업체·재물·작품 따위 등을 상징할 수 있는 표상물 등을 상징하며, 듬직한 표상으로 인해 대부분 좋은 꿈으로 많이 등장된다. 하지만 이 역시 절대적인 것은 아니며, 꿈이 어떻게 전개되었느야에 따라 달라지고 있다. 가져오거나 들어오는 꿈은 좋지만, 발에 채인다든지 등의 표상은 사건 사고 등 안좋게 이루어지고 있다.



▶ 소를 몰아다 집의 쇠말뚝에 매어 놓는 꿈으로 복권에 당첨된 사례가 있으며, 소로 표상되는 인물 즉 집안에 며느리나 고용인을 새로 맞아들이는 꿈으로 실현될 수도 있다.

▶ 수레를 끄는 소는 수레가 사업체이고, 소는 경영인·고용인 등의 동일시이다.

▶ 뒷마당에 누런 황소 한 마리가 버티고 있던 꿈은 누런 황소로 표상되는 재물이나 이권을 얻는 일로 실현된다. 현실에서는 새로 집을 사게 되는 일로 실현되었다.

▶ 뿔이 잘 생기고 윤기가 흐르는 소는 훌륭한 사람이나 뛰어난 작품을 상징한다.

▶ 소의 털이 점박이 또는 잡색이면, 여러 가지 특성이 있는 사람이나 재물·작품 등을 상징하나 탐탁하지 못하다.

▶ 소를 삼켜버리는 꿈은 소로 상징된 사업체의 운영권, 작품·권리·재물을 동시에 확보한다.

▶ 성난 소에게 쫓겨 도망치다 대항하면, 벅찬 일, 강력자, 센세이셔널한 서적 등에 도전할 일이 생긴다.

▶ 오토바이를 타고 지나가는데 황소가 앉아 있기에 옆으로 지나가는데 뒷발질을 하여 뒷바퀴에 빵구가 나는 꿈은 남편이 지하수 기계가 넘어져서 발가락을 다쳐, 한 달 이상 일을 할 수 없는 사고를 당하게 되는 일로 실현되었다.
위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