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reative

꿈해몽.kr

조회 수 11380 추천 수 0 댓글 0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
호랑이는 백수의 왕으로 상징된 권세와 명예를 가진 사람, 큰 사업체와 일거리 대상, 자신이 감당하기 어려운 사람이나 벅찬 일, 승리·권리·성공 등의 일을 상징한다. 보통 호랑이 태몽으로 태어난 인물은 큰 능력을 지닌 사람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, 여아의 탄생인 경우 활달하고 호쾌한 성품을 지니게 된다.




▶ 호랑이를 타고 높은 산정에 오르면, 한 나라의 통치자나 정당 당수가 된다.

▶ 호랑이를 타고 가다 내리거나 그것만 못한 짐승과 바꿔 타면, 높은 권좌에서 물러나거나 그만 못한 직권으로 옮기게 된다.

▶ 호랑이를 끌고 다니면, 권력층 사람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게 되거나 큰 일을 성사시킨다.

▶ 호랑이가 옆 또는 뒤에서 개처럼 따라다니면, 협조자를 얻거나 소망하는 사업이 잘 추진되어 대성한다.

▶ 문 밖에 웅크리고 앉은 호랑이를 보면, 조만간 큰 인재를 만나거나 훌륭한 작품을 성사시킬 수 있다.

▶ 꿈에 호랑이를 보거나 호랑이에게 물리면 입신 출세할 전조이다.

▶ 호랑이가 무서워 도망치려 해도 도망갈 수 없어 덜덜 떨면, 벅찬 일이나 권력자 또는 세도가에게 심적 고통을 당하게 된다.

▶ 표범이 사람이나 가축을 물어 가면, 상징 표상에 따라 제 3자가 근심·걱정을 해소시켜 주거나 재물에 손실이 있게 된다.

▶ 호랑이나 사자의 문장을 보면, 위대하거나 용맹스런 일·득세 등과 관계된 일이나 작품 따위와 관계한다.

▶ 사자나 호랑이에게 쫓기면, 연애·관직·사업 등의 일이 난관에 부딪힌다.

▶ 동물원에서 사자나 호랑이를 보면, 어느 기관이나 단체의 우두머리와 상관하게 된다.

▶ 초원에서 많은 사자와 호랑이가 뒹굴며 노는 것을 보면, 어떤 기관에 인재가 많은 것을 보거나 위인전 따위를 써내거나 읽을 일이 생긴다.

▶ 호랑이나 사자가 자기 앞에 무릎을 꿇고 있으면, 권력층 사람을 굴복시킬 일이 생긴다.

▶ 호랑이나 사자의 가죽 또는 털로된 물품을 얻으면, 협조자 또는 재물 등을 얻는다.

▶ 호랑이나 사자의 울음소리를 들으면, 사회적으로 선풍적인 일이나 소문날 일·출세 또는 환란이 닥쳐온다.

▶ 호랑이와 성교하는 꿈은 큰 사업·훌륭한 작품 등이 이루어지거나, 실업가 또는 권력층 사람과 계약·동업을 하게 된다.

▶ 호랑이나 사자와 싸워 이긴 꿈은 호랑이로 표상된 큰 사업을 성취하거나 권력층 사람을 굴복시킬 일이 생긴다.
TAG •
?

menu