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reative

꿈해몽.kr

조회 수 10580 추천 수 0 댓글 0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

■ 들판

갈길이 아직 40리가 남았다고 하면 → 4개월 또는 4년이 더 걸려야 일이 성사된다.

고향에서 객지로 나온 꿈 → 어떤 사업을 계획성 있게 적극적으로 밀고 나간다.

공원 숲을 거니는 것은 → 영내 생활, 학원생활, 관청생활 등과 관계된 꿈이다.

꿈속에서 지구의를 사오면 → 이권이 생기거나 시험에 합격한다.

남에게 약도를 받으면 → 가택, 결혼, 토지, 건물, 계약처 등의 계약이나 방도가 생긴다.

넓은 발판에서 일하는 꿈 → 어떤 기업체에서 새로운 사업을 진행 시킨다.

높은 산 빙하를 타고 미끄러져 아래로 내려오다 흙더미에 막혀 내려오지 못하면 → 한동안 척추 신경 계통으로 고생을 한다.

들판에서 놀면 → 직장 및 사업장에서 경기, 시험, 직무수행 등을 뜻한다.

땅속에서 동물이나 불길이 나온 꿈 → 여러 방면으로 자기의 발전을 위해서 연구를 한다.

땅이 갈라져 한없이 깊은 곳까지 내려다 본 꿈 → 학문 연구를 깊이 있게 공부한다.

땅이 갈라지면 → 세력, 사업기반 등이 두 개로 분할 된다.

산정이나 언덕이 평탄하면 → 자신의 생활이 안정되고, 비바람이 사나워서 오르지 못하면 고통을 당한다.

연장을 땅에 박아 지평이 갈라진 꿈 → 자기의 주장을 내세워 기성 관념을 타파할 수 있다.

지진이 일어나거나 지축이 흔들린 꿈 → 사회적으로 파업이 일어나거나 어떤 기관에서 사소한 일로 소송 사건이 일어난다.

지평선 위에서 검은 연기나 검은 구름이 피어 오른 꿈 → 훗날의 불길한 소식을 전해 듣게 된다. 


 

■ 길

가던 길을 도중에 멈춘 꿈 → 자기가 소원한 일이나 계획한 것이 중도에 포기하게 된다.

강을 건너지 못하고 있는데 사람들이 뗏목을 놓아준 꿈 → 하고 있는 일이 난관에 처해있을 때 여러 곳에서 도움을 준다.

거리에서 물건을 주운 꿈 → 일을 하는 도중에 방해물이 생겨 여러분 고비를 겪게 된다.

교량 위를 우마차가 지나간 꿈 → 여러 협조 기관을 통해서 일을 추진시킨다.

교량을 폭발물 또는 기타 힘의 작용에 의해 절단되거나 파괴된 꿈 → 장애물이 없어지고 자기 소원을 성취하게 된다.

기차 철교를 걸어서 건너는 꿈 → 자기 분수에 맞지 않는 일을 시작하여 항상 불안해 하고 초조하다.

길을 걷다가 수영하면 → 일시적으로 한 직장 또는 사업장에서 일하게 된다.

길을 포장하고 있는 것을 본 꿈 → 사업 기반을 닦거나 일을 착수하게 된다.

길을 포장하는 것을 보면 → 사업기반을 닦거나 일에 착수하게 된다.

길이 질어 빠지고 걷기가 힘든 꿈 → 질병에 걸려 신음하거나 생활에 불편을 느끼게 된다.

눈앞의 길이 움직이듯 꾸불꾸불 뻗어 나가거나 깃발이 나부끼듯 휘날린 꿈 → 자기의 정당성을 남 앞에 주장하지만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.

다리 위를 많은 사람이 지나가는 것을 본 꿈 → 어떤 기관을 통해서 부탁한 일이 이루어지지 않는다.

다리 위에서 사람을 기다린 꿈 → 어떤 기관에 부탁한 일이 풀리지 않아 고민하게 된다.

다리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 본 꿈 →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충고를 하거나 지시를 한다.

다리가 끊어지거나 부숴진 꿈 → 자기가 소원했던 일이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.

바위가 널린 곳을 껑충껑충 건너 뛰어간 꿈 → 여러 방면으로 일을 진전시킨다.

비바람이 심하게 불어 다리를 건너지 못한 꿈 → 고위층의 압력으로 자기 뜻대로 일을 진행시키지 못한다.

암흑 속에서 길을 찾아 헤매는 꿈 → 하고 있는 모든 일이 암담하게 느껴지고 미개척 분야에 종사하게 된다.

어스름 달밤이나 저녁 무렵에 길을 걷는 꿈 → 생소한 일을 접하게 되거나 처음 만나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게 된다.

집 마당에서부터 큰 도로가 나 있는 꿈 → 여러 방면으로 모든 일이 순리대로 풀린다.

호수를 중심으로 여러 방면으로 뻗어 있는 것을 본 꿈 → 많은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과 서로 이야기를 주고 받는다.

누가 다리 위에서 손을 잡아 끌어 올려주면 → 취직은 협조자에 의해서 무난히 이루어진다.

다리 위에서 누가 불러 올라가면 → 고위층 사람에게 청탁한 일이 잘 이루어진다. 다리를 새로이 가설하면

다리가 좁거나 약하면 → 자기가 의지하려는 협조기관이 튼튼하지 못하거나 중매자가 믿음성이 없음을 뜻한다. 

서울에서 지방으로 내려가면 → 지사, 분점, 지점 등과 관계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이다. 

지도를 사서 보면 → 안내서, 사업방도, 청원서, 계약서 따위를 보게 된다.

지도상의 한 지점을 지적하고 설명하면 → 전근 또는 진급을 하거나 구매처, 계약 상대를 찾게 된다. 

징검다리를 밟고 건너가면 → 여러 경로를 통해서 문서 처리나 책임을 완수한다.

한번 왔던 곳이라고 생각된 장소의 꿈 → 자기가 기억하고 있는 장소나 유명한 곳을 가보게 된다. 


 

■ 산

깊은 산중에서 신령적인 존재가 내려온 꿈 → 어떤 기관의 우두머리나 협조자를 만나게 된다.

날아서 산 정상에 오른 꿈 → 가장 빠른 방법으로 목적을 달성하게 된다.

높은 산정에서 사방을 굽어 살펴본 꿈 → 사회적으로 큰 업적을 이루거나 신분이 고귀해진다.

바라보고 있는 산이 짐승이나 사람으로 변한 꿈 → 정치가, 사업가로서 큰 세력을 얻게 된다.

산 정상에서 큰소리로 외친 꿈 → 세인의 관심을 한 몸에 받거나 자기 신변에 관한 일을 타인에 의해서 듣게 된다.

산맥의 모형도를 그린 꿈 → 사회적으로 자기의 실력이나 작품을 인정받아 세인의 관심을 얻게 된다.

산속에서 신을 잃어버린 꿈 → 자기 작품이나 일거리가 어떤 단체에 의해서 보류된 채 발표되지 않는다.

산에서 지도를 그린 꿈 → 윗사람에게 청원할 일, 교회에서 신앙할 일이 생기게 된다.

산을 짊어지거나 산을 떠밀고 들어 올린 꿈 → 강대한 세력이나 단체를 자기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실력자가 된다.

산정 또는 언덕 위에 사람이 많이 모여있는 꿈 → 자기와 뜻을 같이 한 사람을 만나게 된다.

적진의 산정을 점령한 꿈 → 어떤 현상 모집에서 입선을 하거나 단체 경기에서 우승을 하게 된다.

정상까지 오르는데 멀다고 느껴진 꿈 → 목적한 일이 자기 뜻대로 쉽게 이루어지지 않는다.

지팡이를 짚고 오른 꿈 → 어떤 협조자나 유리한 방도에 의해서 일을 진행시켜 나간다. 

먼 산에 가야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→ 외국에 갈려는 소망이다.

산을 통째로 삼켜버린 사람은 → 후일 높은 관직에 오를 자손을 낳는다. 



 

■ 숲

개간지 한가운데서 물이 유유히 흐르는 것은 → 여러 가지로 자원이 풍부함을 나타낸다.

나무를 베고 숲을 개간한 꿈 → 묵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개척한다.

망령이 손을 잡고 숲속으로 끌어들이는 것은 → 교양 있는 서적을 읽거나 여러 방면으로 아는 사람을 소개받게 된다.

밀림 속을 헤매는 꿈 → 질병에 걸리거나 하고 있는 일이 난관에 부딪힌다.

산에 서 있는 나무가 허술하게 보인 꿈 → 방어 태세가 완벽하지 않다.

산에 숲이 우거져 보인 꿈 → 방어 태세가 안전함을 나타낸다.

숲 속에서 거목을 베어 껍질을 벗긴 것은 → 어떤 단체에서 대의원 등에 출마할 추천을 받게 된다.

숲속에 냇물이 흐르는 것을 본 꿈 → 사업, 학문 등이 순조롭게 이루어진다.

숲속에 앉거나 누워있는 것은 → 병원에 갈 일이나 사업상 조용히 기다릴 일이 생기게 된다.

숲속에서 꽃을 꺾어 든 꿈 → 어떤 기관에서 자기를 남 앞에 내세우는 일이 있다.

숲속을 걷는 것은 → 사업, 학업, 연구 등을 나타낸다. 숲속에서 꽃을 꺾어 든 꿈은 어떤 기관에서 자기를 남 앞에 내세우는 일이 있다.

숲속을 걷는 꿈 → 사업, 학업, 연구 등을 나타낸다.

숲속을 걸어 들어간 꿈 → 견학, 직무수행, 독서 등을 나타낸다.

숲속의 개울에서 물고기를 잡는 꿈 → 계획하고 있는 일을 추진하며 성과를 얻는다.

숲에 관한 꿈 → 일반적으로 기업체, 백화점, 학원 등을 나타낸다.

숲은 → 일반적으로 기업체, 백화점, 학원 등을 나타낸다.

우거진 숲 속에서 나무 한 그루가 말라 죽는 꿈 → 사업의 부진, 질병 등으로 고생하게 된다.
TAG •
?

menu